영화 '어톤먼트' 소개글
영화 어톤먼트 속죄라는 뜻이다. 영화가 나오기는 오래되었는데, 난 10년 후에나 보았다.ㅋㅋㅋㅋㅋㅋ. 10년 동안 상당히 쓸. 떼. 없이 정신적 육체적 바빴던 것 같다. 블로그 해보니 시간 없으면 운 영 거 의 못 할 거 같다.ㅋ뭐 나만 그럴 수도 있고~키이라 나이틀리가 좋아서 그냥 뭔지도 모르고 본 거였다. 키이라 나이틀리는 고전적 외모는 아닌 거 같은데. 너무 잘 어울린다. 요런 시대극 영화에. 대체가능한 배우가 그땐 없었나 보다ㅋㅋㅋㅋ10년이 지난 영화를 봐도 감정이입이 가능했다. 시대극 영화라서도 그렇고 키이라 나이틀리가 아직까진 주름이 자글자글하게 있진 않으니까. 또 이 영화에는 어디서 본 애가 나온다 ㅋㅋㅋㅋㅋㅇㅇ??
시얼샤 로넌의 청소년기 13살 시절을 볼 수 있었다. 얄밉게 연기 잘한다. 정말 타고난 연기파다.
영화 '어톤먼트' 출연진, 기본 정보
▲원작 "속죄" 소설책▲
이언 매큐언의 원작 소설 "속죄"를 바탕한 영화로, (영화 '어톤먼트'의 뜻은 속죄이다.)
제8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 6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프로덕션디자인상 등을 수상한 어톤먼트 영화이다.
영화 오만과 편견의 감독이다.(오만과 편견은 두 번 세 번 계속 봐도 명작이다.)
장르:드라마/로맨스/전쟁, 러닝타임:122분, 2008년 개봉작, 감독:조 라이트, 출연진:제임스 매커보이. 키이라 나이틀리. 시얼샤 로넌. 로멀러 개리. 버네사 레드그레이브
영화 '어톤먼트' 줄거리
1935년 2차 세계대전 발발 직전, 영국의 상류층 가문 탤리스 가는 여느 때와 같이 풍요로운 생활 중이다. 탤리스 가저택의 둘째 딸 13살 소녀 브라이어니(시얼샤 로넌), 이 저택 가정부의 아들인 로비(제임스 맥어보이) 브라이어니의 친언니 세실리아(키이라 나이틀리) 이들은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세실리아와 로비는 소꿉친구였지만, 이제 성인이 되어 서로의 상류사회 계급으로도 거리감이 좀 더 느껴지고 있었다. 이따금씩, 서로의 마음에도 알 수 없는 느낌을 받는다. 어느 뜨거운 여름날 정원의 분수대에서 세실리아와 로비는 마주친다.
그동안 쌓인 감정으로 세실리아는 로비에게 콧대를 세우며 날카롭게 군다. 다투는 도중 세실리아는 로비 앞에서 옷을 벗고는 분수대로 뛰어들게 된다. 세실리아의 물에 흠뻑 젖은 모습으로 로비는 정신이 아찔하다.
이들의 모습을 창가에서 숨죽여 지켜보고 있었던 브라이어니.
사과의 의미로 로비는 세실리아에게 편지를 쓰는데, 하나는 음담패설이 가득한 글. 또 하나는 정중하게 사과하는 편지.
로비는 정중하게 쓴 편지를 브라이어니한테 세실리아에게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브라이어니는 로비를 짝사랑하는데 자신을 어리게만 보는 로비가 못마땅하다. 브라이어니에게 편지를 전해받은 세실리아. 세실리아가 받은 편지는 음담패설이 든 편지로, 오히려 이 편지를 읽고 세실리아는 로비의 마음을 알았다. 그날 저녁 서재에서 세실리아와 로비는 불꽃같은 사랑을 나누게 된다.
브라이어니는 로비와 언니 세실리아의 정사 장면을 목격하고는 분노를 느낀다.
이날 오후, 탤리스 가에는 손님이 찾아온다. 저녁 식사 도중 탤리스 가에 함께 있던 브라이어니의 친척 아이들이 실종이 된다. 저택의 사람들 모두 실종된 아이들을 찾는데, 실종된 아이들의 누나 롤라도 함께 찾아 나섰다가. 그만, 누군가에게 겁탈당한다.
브라이어니는 앞전에 세실리아와 로비의 정사 장면을 본 후로 자신의 상상력까지 더해져, 친척언니 롤라를 겁탈한 건 로비라고 모두에게 거짓 증언을 한다.
브라이어니의 말도 안 되는 거짓 증언으로 전도 유망했던 의사지망생이던 로비는 사회적 입지를 모두 잃게 된다.
억울하게 누명 쓴 채 경찰에 체포된 로비는 감옥과 2차 세계대전 발발로 자원입대를 하냐의 사이에 있었다. 결국 로비는 어쩔 수 없이 입대를 선택하고 만다.
로비가 프랑스로 파병된 사이 세실리아는 자신의 집에서 나와 로비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며 간호사로 일하기 시작했다.
시간은 몇 년 후가 되어 브라이어니는 과거 어린 나이 자신의 질투 어린 감정으로 그날 이후, 두 사람 모두에게 고통을 주었다는 것에 뒤늦은 후회를 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언니 세실리아를 따라 간호사가 되어 틈틈이 지금까지 있던 일을 소설로 쓰게 된다. 브라이어니는 로비에게 속죄할 기회도 없이 로비는 됭케르크 철수작전에서 영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게된다.
세실리아 역시 독일군의 공습을 받게되는데,,,
브라이어니는 홀로 이 두 사람의 이야기를 소설로 쓰며 뒤늦은 속죄를 한다.
영화 '어톤먼트' 감상평
자신이 저지른 짓으로 사랑하는 두 사람 모두 잃고. 홀로 남게 되는 브라이어니다. 세실리아와 로비 또한 그토록 서로 열렬히 사랑했지만, 서로를 그리워만 하며 끝끝내 사랑을 이룰 수 없었다.
브라이어니의 철없고 시기 어린 마음으로, 그날의 거짓 증언으로, 세실리아와 로비의 인연은 진작 그날 끝난 것이었다.
청춘남녀의 영화로도 좋고 역사적 실화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추천드린다.
이 영화를 보니 아쉽고도 그리운 인연이었던 괜히 첫사랑? 생각나기도 하다.
타인으로 인해 어떠한 상황으로 인해 어긋날 수밖에 없던 운명들이 , 이런 운명의 장난에 마주하는 건 로비와 세실리아 뿐만은 아닐 것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누군가의 기준에 좌지우지할 때가 많지 않은가. 그것이 기분뿐만이 아니라 그 사람의 인생. 삶까지도 말이다.
EBS1채널 '세계의 명작' 2023년 10월 7일 토요일 밤 10:35분 방영합니다.
영화 '어톤먼트' OTT
'어톤먼트', 웨이브 보러 가기
'어톤먼트', 쿠팡 플레이 보러 가기
'어톤먼트', 왓챠 보러 가기
'어톤먼트', 네이버 시리즈온 보러 가기
EBS1채널 '세계의 명작' 2023년 10월 7일 토요일 밤 10:35분 방영합니다.
'영화.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블루 재스민'정보,줄거리(결말).케이트 블란쳇,샐리 호킨스 (40) | 2023.03.31 |
---|---|
명작 영화 '콜드 마운틴',줄거리.정보(주드 로,니콜 키드먼) (35) | 2023.03.28 |
영화 '서부 전선 이상 없다'(실화 바탕),소개,줄거리,1차 세계대전 순서,배경 (37) | 2023.03.14 |
넷플릭스 영화,실버 스케이트(Silver Skates),줄거리.정보 (27) | 2023.03.08 |
전쟁 배경,로맨스 영화 추천,"스윗 프랑세즈"(실화바탕),줄거리.정보.OTT (38) | 2023.03.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