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인물

명작 영화'브로크백 마운틴'줄거리,결말,의미(히스레저,제이크질렌할)추천,다시보기

by mwollossna 2024. 3. 20.
반응형

두 남자의 어떤 사랑, '브로크백 마운틴' 히스 레저, 제이크 질렌할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눈부신 만년설로 뒤덮인 8월의 브로크백 마운틴 양떼 방목장에서 여름 한 철 함께 일하게 된 두 청년 '에니스(히스 레저)'와 '잭(제이크 질렌할)'은 오랜 친구처럼 서로에게 마음을 터놓는 사이가 된다 그들의 우정은 친구 이상으로 발전하지만 두 사람은 낯선 감정의 실체가 무엇인지도 알지 못한 채 다시 만날 기약도 없는 각자의 삶으로 돌아간다 우연히 4년 만에 다시 만난 '에니스'와 '잭'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은 일년에 한 두 번씩 브로크백에서 만나 함께 지내기로 하는데... 20년간 짧은 만남과 긴 그리움을 반복한 그들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야기 전세계가 그리워한 러브 스토리가 다시, 여기에서 시작된다
평점
8.7 (2006.03.01 개봉)
감독
이안
출연
히스 레저, 제이크 질렌할, 미셀 윌리엄스, 앤 해서웨이, 랜디 퀘이드, 린다 카델리니, 발레리 플랜체, 그레이엄 백켈, 로버타 맥스웰, 피터 맥로비, 안나 패리스, 스콧 마이클 캠벨, 데이비드 하버, 케이트 마라, 마티 안토니니, 존 텐츠, 켄 로버츠, 제임스 베이커, 톰 캐리

브로크백-마운틴영화-브로크백-마운틴
'브로크백 마운틴' 스틸컷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기본 정보, 출연진

부제: 브로크백 마운틴
원제: Brokeback Mountain
감독: 이안
출연진: 히스 레저, 제이크 질렌할, 미셸 윌리엄스, 앤 해서웨이
개봉: 2005년
국가: 미국, 캐나다
장르: 드라마, 로맨스, 멜로
러닝타임: 134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배경&여담 스토리

반응형

'브로크백 마운틴'은 1963년~1983년 사이 미국의 서부지역이 배경이며 남주인공 에니스 델마(히스 레저)와 잭 트위스트(제이크 질렌할)의 이루어질 수 없는 두 남자의 어떤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한다. 미국의 저널리스트 겸 작가인 E. 애니 프루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대만계 미국인 이안 감독의 영화이다. 이 영화로 베니스 국제 영화제 황금사자상과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하였다. 히스 레저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으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었다.

주인공인 히스 레저와 제이크 질렌할은 '브로크백 마운틴'영화를 찍으며 상당히 친해진 걸로 알려져 있었다. 극 중에서 둘은 격렬한 키스신으로 재회하는데 히스 레저가 세게 몰아붙여 제이크의 코가 부러질 뻔한 일이 있었다는 당시 촬영이 끝난 후 제이크의 여담이 있었다.

'브로크백 마운틴'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중 한 작품이다. 

'브로크백 마운틴' 히스 레저, 미셸 윌리엄스의 만남

극 중 히스 레저의 아내로 나온 미셸 윌리엄스와 실제로 교제를 하였었다. 히스 레저와 미셸은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미팅에서 만나 서로가 호감이 있었고 촬영할 때는 이미 교제 중이었다고 한다. 히스 레저와 미셸 윌리엄스의 사이에는 실제 두 딸이 있지만 2007년 둘은 파혼했고 2008년 초에 히스 레저는 약물 오용으로 숨을 거두었다. 

 

'브로크백 마운틴' 앤 해세웨이

 당시 앤 해서웨이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에 출연하고 싶어서 '프린세스 다이어리 2'를 촬영하던 중에 오디션을 보았다고 한다. 당시 떠오르던 스타였던 앤 해서웨이가 오디션에 참가해 감독인 이안이 놀랐었다는 여담이 있었다. 유명 배우를 캐스팅할 생각이 없었던 이안 감독에게 앤 해서웨이는 직접 설득하여 합류했다.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줄거리(결말)

1963년 고등학교를 중퇴한 에니스 델마(히스 레저)와 잭 트위스트(제이크 질렌할)는 직업 소개서에서 만나게 된다. 둘은 조를 이뤄 양 떼를 돌봐야 하는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함께 숙식을 하며 아무도 없는 산속에서 둘만이 점차 의지하며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양몰이-중
양몰이 중
브로크백-마운틴-숙식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숙식하는 중

어느 날 음식으로 콩만 먹으며 지내던 잭(제이크 질렌할)이 콩은 이제 질렸다고 하자 평소 무뚝뚝하고 과묵하던 에니스(히스 레저)는 스프를 주문하기도 한다. 그러던 어느 추운 밤 둘은 술을 마시고 잠이 드는데 밖에서 잠을 청하던 에니스(히스 레저)는 덜덜 떨어가며 깊은 잠을 청하지 못하게 된다. 텐트 안에서 보고 있던 잭(제이크 질렌할)은 에니스에게 들어오라고 해 함께 나란히 누워 잠을 청하는데, 잭(제이크 질렌할)은 에니스(히스 레저)의 손을 자신의 성기로 갖다 대고 에니스는 자신은 그런 사람(동성애자)이 아니라고 단호하게 뿌리친다. 하지만 그날 둘은 관계를 하고 말았고 다음날 에니스(히스 레저)는 잭(제이크 질렌할)에게 그건 그저 사고였다고 말한다. 얼마 후 둘은 또다시 관계를 갖고 직업소개서장은 이 둘의 관계를 알게 되고 양치기일을 소홀히 했다며 해고를 한다.

그 후 에니스(히스 레저)는 약혼녀인 알마(미셸 윌리엄스)와 결혼을 하고 두 딸을 두게 된다.

에니스와-알마의-결혼
에니스와 알마의 결혼식

한편 잭(제이크 질렌할)은 에니스(히스 레저)를 잊지 못하고 처음 만났던 직업소개서로 찾아갔지만 에니스는 오지 않았고 로데오를 하러 텍사스로 간 잭(제이크 질렌할)은 그곳에서 로랜(앤 해서웨이)을 만나 결혼을 해 아들을 둔다. 하지만 장인어른은 잭(제이크 질렌할)을 무시한다.

각자가 결혼을 하여 애도 낳고 가정을 이룬 몇 년 뒤 잭(제이크 질렌할)은 에니스(히스 레저)에게 엽서를 보낸다.

잭의-엽서를-받고-기쁜-에니스
잭의 엽서를 받고 기쁜 에니스

곧 에니스를 보러 오겠다는 내용으로 엽서를 받은 에니스(히스 레저)는 잭(제이크 질렌할)을 만날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답장을 한다. 몇 년 만에 재회한 에니스(히스 레저)와 잭(제이크 질렌할)은 격정적인 키스를 나누는데 이 모습을 알마(미셸 윌리엄스)가 보게 된다. 알마는 남편의 모습에 충격을 입고 말을 하지 못하고 에니스는 잭과 술을 마시러 나가겠다고 알마에게 말하고 나가 모텔로 향해 관계를 갖는다.

이후에도 에니스와 잭은 종종 낚시를 한다면서 여행을 떠난다고 나가지만 실제는 둘의 밀월여행이었다. 동성애자인걸 마을사람들에게 들키면 둘은 살해당할 수 있어 1년에 몇 번 안 되게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만남을 갖는 도중 잭은 에니스에게 함께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작은 목장이라도 함께 하자고 하지만, 에니스는 자신의 가정의 책임이 있음에 잭의 제안을 거절한다. 하지만 얼마 후 알마(미셸 윌리엄스)는 에니스와 잭의 관계에 견디지 못하고 이혼을 한다. 에니스의 이혼 소식에 신이 난 잭은 먼 길을 한걸음에 달려와 에니스를 찾아오지만 에니스는 마침 양육권을 뺏겨 두 딸을 오랜만에 만난 상황이었다.

에니스의-이혼소식에-기쁜-잭
에니스의 이혼 소식에 기쁜 잭

오늘 자신이 아이들을 돌볼 날이라며 에니스는 잭을 돌려보내는데, 잭은 실망감에 눈물 흘리며 집으로 돌아가던 중 멕시코로 향해 하룻밤 보낼 남성을 만나 관계를 갖는다.

 

에니스는 이혼 후에 현실적으로 더욱 바빠진다. 에니스는 아이들의 양육비를 내야 했으며 여기저기 농장으로 가 일을 해야 생계가 유지되는 처지였다. 반면에 처가가 부유한 잭(제이크 질렌할)은 에니스를 도와줄 수 있어 자신과 함께 살자고 하지만 자존심에 에니스는 거절한다. 에니스는 이후 다른 여자(린다 카델리니)가 다가와 잠시 만나기도 했다. 하지만 말없이 훌쩍 떠나버리는 에니스의 태도에 결국 이루어지지 못하고 린다에게도 상처가 되는 만남이었으며 에니스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잭이 자리 잡고 있었다.어느덧 브로크백 마운틴에서의 만남이 20년이나 되어가는 날이었다.

브로크백산이-다야
지금 남은게 뭐야? 브로크백 산이 다야!

잭은 20년 동안 1년에 몇 번 못 보는 에니스에게 원망과 슬픔을 토로한다. 잭은 에니스에게 말한다.

지금 남은 게 뭐야? 브로크백 산이 다야!

 

내가 얼마나 힘든지 넌 몰라
난 네가 아냐
일 년에 한두 번 산에서 만나는 걸로는 못 견뎌!
차라리 그만 만나고 싶어

에니스는 이내 울먹이며 말한다. 

그럼 그렇게 해.  그렇게 하면 되지
나도 너 때문에 이 꼴이니까
나한테 남은 게 아무것도 없어
 

 

이날 만남 이후, 에니스(히스 레저)는 잭(제이크 질렌할)에게 다시 만나자는 엽서를 보내고...

수취인사망으로 자신에게 돌아온 엽서를 받게 된다. 에니스는 곧 잭(제이크 질렌할)의 집으로 전화를 걸고 잭의 부인인 로랜(앤 해서웨이)은 사고로 잭이 죽었다고 말한다. 사고의 내용을 듣는 에니스는 동성애자혐오인들에 이에서 잭이 살해당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잭은 자신의 유골을 생전 브로크백 마운틴에 뿌려달라고 했었다며 잭의 아내인 로랜(앤 해서웨이) 은 에니스에게 전해주고 에니스는 잭의 부모님에게 찾아가 잭의 유골을 줄 것을 부탁한다. 하지만 거절받게 되고 대신 에니스는 잭이 어린 시절에 지냈던 방에서 잭의 셔츠를 챙겨 와 자신의 집에 보관을 한다. 어느 날 결혼을 한다는 딸의 방문으로 에니스는 딸의 결혼이니 반드시 가겠다는 약속을 한날이었다.

홀로남은-에니스에니스
홀로 남은 에니스

장롱 안에 자신의 셔츠는 밖으로 잭의 셔츠는 안쪽으로 포개 걸어두었는데, 에니스는 잭의 셔츠 단추를 잠그며 '잭 맹세해'라고 말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의미

20년간의 길고 긴 그리움의 사랑이야기, 동성애 영화에 세드엔딩이지만 두 사람의 사랑이 어떤 사랑이었는지, 

광활하고 웅장한 브로크백 마운틴 배경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여주는데 영화 곳곳에 두 사람에게 의미 진 장소이고 브로크백 마운틴은 두 사람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예고편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예고편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OTT 다시 보러 가기

'브로크백 마운틴' 왓챠 보러 가기

 

브로크백 마운틴 | 왓챠

2005 · 2시간 14분 · 드라마 · 사랑

watcha.com

 

 

'브로크백 마운틴' 웨이브 보러 가기

 

Wavve(웨이브)

세상 얕은 콘텐츠부터 세상 딥한 콘텐츠까지 JUST DIVE! Wavve

www.wavve.com

 

 

'브로크백 마운틴' 네이버 시리즈온 보러 가기

 

네이버 시리즈온 - 네이버 시리즈온

최신 영화와 방송,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감상하세요.

serieson.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