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음악

한경일,'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가사/듣기/히트곡/명곡/발라드 베스트 노래 모음

by mwollossna 2023. 12. 12.
반응형

한경일-기억속-오랜-사진처럼-발매
한경일,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 발매

지난 10일 한경일 님은 신곡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 노래를 발매하였다.'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의 가사로는 '말없이 항상 뒤에서', '감상할 수 없는 사랑 주고도', '내게 말하는 당신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하지 못하는', 등등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못하는 무뚝뚝한 사람의 사랑 고백을 담아낸 곡이다.  2002년에 데뷔해 여성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으신 한경일 님의 숱한 발라드 히트곡&명곡들과 띵곡들을 개인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경일 님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멜로디가 특징인 히트곡과 명곡&띵곡도 감상해 주세요^^

한경일,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 듣기

한경일,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 듣기

한경일,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 가사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
이제는 바래져가도
나는 아직도 선명해요
환하게 웃는 그대 모습이
말없이 항상 뒤에서
감당할 수 없는 사랑 주고도
더욱 주지 못해 미안하다
내게 말하는 당신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하지 못하는
무뚝뚝했던 내가 이제야
내 맘을 전해요
사랑해요

가만히 생각해 보면
너무도 행복했었죠
당신이 주신 그 크신 사랑
이제는 내가 돌려줄게요
말없이 항상 뒤에서
감당할 수 없는 사랑 주고도
더욱 주지 못해 미안하다
내게 말하는 당신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하지 못하는
무뚝뚝했던 내가 이제야
내 맘을 전해요
사랑해요

넘치는 사랑 받은 만큼
이제는 내가 당신께 돌려줄게요
말없이 항상 뒤에서
감당할 수 없는 사랑 주고도
더욱 주지 못해 미안하다
내게 말하는 당신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 하지 못하는
무뚝뚝했던 내가 이제야
내 맘을 전해요 사랑해요

반응형

한경일, '한 사람을 사랑했네' 듣기

한경일, '한 사람을 사랑했네' 듣기

한경일, '한 사람을 사랑했네' 가사

그런 슬픈 얼굴 하지마
괜찮아질꺼야 나는
떠나갈땐 그냥 떠나가
뒤돌아 보지마 제발
너를 추억해 그리워 하는건
그냥 내겐 일상야. 아무렇지 않아.
허나 너를 그리며 눈감지 않아.
고여있는 눈물이 흘러내릴까봐.
한사람을 사랑했네 그리워했네
그런 그녀가 떠나가네
웃음짓고 싶어
깊은 나의 절망을 그녀가 볼 수 없게
슬픈 땐 다른 생각하며 살께
아파울 땐 아픔을 삼키면서 살께
나는 오히려 니가 너무 걱정되.
그 사람에 곁에서 나를 그릴까봐
한 사람을 사랑했네 그리워했네
그런 그녀가 떠나가네
웃음짓고 싶어
깊은 나의 절망을 그녀가 볼 수 없게
걱정 하지마 난 괜찮아 질꺼야
이런날 지워버려 기억속에 니삶에
한 사람이 떠나가네 바라만 보네
그곳에 내가 남겨졌네
움직일 수 없어
울먹이는 어깨를 너에게 들킬까봐


한경일, '슬픈 초대장', 듣기

한경일, '슬픈 초대장' 듣기

한경일, '슬픈 초대장' 가사

내 야윈 손위로 온 초대장위에
널 데려간다는 그와 니 이름
오랜 전 헤어지던 날
자꾸 내 눈앞에 스쳐
혼자서도 난 서글픈데
수화기 넘어로 젖은 니 목소리
그때 왜 날 보내줬냐고
첨부터 널 사랑했다면
마지막까지 붙잡아야 했다고
그 많은 사연들 다 버려둔 채로
날 떠난 너였잖아
지금 그를 사랑한다면서
왜 이제와서 또 바보처럼 흔들려
누굴 위해 돌아봐
아픈 가슴 추억으로 달래며
니 행복을 믿었는데
차라리 날 다 지워버려
넌 그를 택한 세상에 후회하지
않도록 남들 처럼 나도 멀리서 나마
축하하고 싶으니
다 기억할만큼 모질지 못한 너
날 두번 울리잖아
되돌리긴 너무 늦었는데
왜 이제와서 또 바보처럼 흔들려
누굴 위해 돌아봐
아픈 가슴 추억으로 달래며
니 행복을 믿었는데
차라리 날 다 지워버려
넌 그를 택한 세상에 후회하지 않도록
남들 처럼 나도 멀리서 나마
축하하고 싶으니
부디 가서 영원해줘


한경일, '내 삶의 반' 듣기

한경일, '내 삶의 반' 듣기

한경일, '내 삶의 반', 가사

이제 떠나는 그대여 나처럼 웃어줘
기억될 모습은 항상 그것뿐이게
그저 한번의 미소를 너에게 보이려
천번도 더 흘린 그 뒤에 눈물을 알까
아무런 기대도 없는 미래
끝내 널 지치게 한 나
멀리 보내주는게 사랑하는 거라고
슬픈 이 세상이 내게 말해
널 향한 지독한 그리움
내앞에 기다리겠지만
거친 세상에 날 맡기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지겠지
깊은 사랑이 죄라면 반으로 줄일께
하늘아 그대신 그녈 행복하게 해
아직 남겨진 내 삶을 반으로 줄여도
그 소원 하나에 모두 다 바치고 갈께
이대로 잠들어 버리면 차라리 눈떠지지 않길
세상에 남은 사랑의 흔적을 닳아서 없어질 때까지
깊은 사랑이 죄라면 반으로 줄일께
하늘아 그대신 그녈 행복하게 해
아직 남겨진 내 삶을 반으로 줄여도
그 소원 하나에 모두 다 바치고 갈께
너 하나 이렇게 지키지 못해
내리는 모든 벌 달게 받겠지만
내곁에 머물며 흘렸던 눈물
다음 사람에게서 모두 보상받기를 바래
깊은 사랑이 죄라면 반으로 줄일께
하늘아 그대신 그녈 행복하게 해
아직 남겨둔 내 삶을 반으로 줄여도
그 소원 하나에 모두 다 바치고 갈께


한경일, '이별은 멀었죠' 듣기

한경일, '이별은 멀었죠' 듣기

한경일, '이별은 멀었죠' 가사

그대 오늘도 늦네요 할말이 생겼다더니
벌써 여러번 문소리만 들려도 내 가슴이 내려앉죠
잊고살던 담배가 또 생각나고 눈치없이 눈물이 나죠
그대 어젯밤 연습했을 한마디
참 낯설겠죠 아프겠죠 믿기 싫은데
오늘은 날 잊어버려요
여기 오지말아요 서글픈 그 말 내 가슴이 듣지 못하게
아직 내 안의 그대와 이별은 먼 일이죠
긴여행을 떠나 늦는거라 여길테니

화내면서 자꾸 날 걱정하더니 실은 미안해서였나요 전보다 줄어든 그대 미소때문에
난 더 잘했죠 다 걸었죠 오해였나요
오늘은 날 잊어버려요 여기 오지 말아요
서글픈 그 말 내 가슴이 듣지 못하게
아직 내안의 그대와 이별은 먼 일이죠
긴여행을 떠나 늦는거라 여길테니

이렇게 시간에 맡기다보면
혹 다시 그대 마음까지 찾을까요 와줄까요
이제 그만 돌아갈게요 편히 접어두어요
영원히 우리 이별만은 미룰 수 있게
그대 눈에서 떠나도 가슴이 사랑하죠
만날 수 없어도 추억만은 지킬테니까
오늘만은 오지 말아요


한경일, '사는 동안 사랑은 없어도', 듣기

728x90
한경일, '사는 동안 사랑은 없어도' 듣기

한경일, '사는 동안 사랑은 없어도' 가사

죽을만큼 사랑했는데 사는동안 사랑할텐데
너아님 안 될사람버리고 가는너잖아
사랑만아는 나는 이젠 멈출수가없는데
사랑이 어디가니 내가 그대로인데
나는 식지않을거라 말한거 흘려들었니
사람은 날떠나도 사랑은 나를 못떠나
매일 슬프게 살면 되는거잖아
사랑한 조각쯤은 떼어줄수도있어
그사람에게 이사랑도 함께 보태 건네줘
그래도 내반의반.그반의반만큼도
돌려 받을순 없을테니
많이 아프기를 바랄께 많이눈물짓길 바랄께
한때는 소중했던 사랑 꺼트린너잖아
나쁜것만 기억해 다시 사랑할 수 없도록
죽을 만큼 사랑했는데 우 예
사는 동안 사랑할텐데 예
너 아님 안될 사람 버리고 가는 너잖아
사랑만 아는 나는 이젠 멈출수가 없는데


한경일, '좋겠다' 듣기

한경일, '좋겠다' 듣기

한경일, '좋겠다' 가사

오랜만에 마주친 그대
행복해보이는 미소에
지금 너의 곁에 그 사람 참 잘해주고 있나봐
그대가 웃는 걸 보니
나는 아직 그 자리인데
여전히 혼자 지내는데
여태 너를 잊지 못하고 눈물에 젖은 이 길을
나 걷다가 또 걷다가 그댈 본거야

그 사람은 정말 좋겠다 그 사람은 정말 좋겠다
언제든지 그대 곁에서 볼 수가 있잖아
사랑한다 말하고 또 보고싶다 말해도
함께 있잖아 그런 그 사람 정말 좋겠다

잘됐다고 해야되는데
축하한다 해야하는데
차마 그 말이 나오질 않아 가슴 답답한 마음에
나 울음을 또 참다가 겨우 말한거야
그 사람은 정말 좋겠다 그 사람은 정말 좋겠다
언제든지 그대 곁에서 볼 수가 있잖아
사랑한다 말하고 또 보고싶다 말해도
함께 있잖아 그런 그 사람 정말 좋겠다
인연이 아닌가봐 별것도 아닐거야 해도
머리속엔 온통 너뿐야 우 우
널 사랑한다 말할까 다시 사랑하자 말할까
몇 년이 지난 후 그 사람이 떠난다면
나 행복하게 해줄게 세상 어느 그 누구보다
놓지 않을게 평생 그 자리에서 서 있을게


한경일, '사랑한 적 없던 것처럼' 듣기

한경일, '사랑한적 없던 것처럼' 듣기

한경일, '사랑한적 없던 것처럼', 가사

다 잊었다고 지웠다고 했는데
스치는 니 이름에 또 심장이 섰어
어떤 변명도 어떤 말도 못하는 그리움
십년이 지나도 세상이 변해도
한번 널 담은 가슴은
미련하게도 너만 기억하고 사는가봐
아파도 매일매일 그리워 죽을만큼 그리워
나의 사랑은 이젠 길을 잃었어
부디 잊고 행복해 나 같으면 넌 안돼
그저 그런 흔한
사랑했다 생각하면 돼


추억은 같아도 슬픔은 다르길
너에겐 없던 일처럼
떠올리지 마 혼자 울지는 마 부탁이야
아파도 매일매일 그리워 죽을만큼 그리워
나의 사랑은 이젠 길을 잃었어
부디 잊고 행복해 나 같으면 넌 안돼
그저 그런 흔한
사랑했다 생각하면 돼
어떡하라고 나는 어떡하라고..
사랑해 널 사랑해 영원히 널 사랑해
오직 네게만 쓰고 지워버릴 말
잊어도 난 괜찮아 못 잊는게 더 아파
추억 모두 두고
영원히 날 떠나가면 돼
사랑한적 없던 것처럼


서영은(피처링.한경일), 'Good Bye' 듣기

서영은(feat.한경일), '굿바이' 듣기

서영은(feat 한경일), 'Good bye' 가사

잘가요 잘가요 다 내 탓이죠
잘가요 잘가요 안녕 내 사랑
그 귓가에 던진 그 말
Good Bye
안돼요 안돼요 가지마세요
아직은 아직은 자신이 없죠
서로의 불안한 믿음과
철 없던 사랑이
이별을 부른거죠
내가 더 잘할게요
당장 내게 닥친 그리움에 오늘 일 어쩌죠
난 눈물 한 방울도 참지 못한 내가
그대 하나 믿고 살던 못난 내가
빌고 빌었었는데
이게 마지막 사랑이길
지겹도록 울어야 했던
우리의 인연도 끝인거죠
들려도 들리지 않는 말
내 귓가에 맺혔던 그 말
Good Bye

서로를 한번 꼭 안고서
대답도 못하던
숨도 못 쉴 만큼 눈물삼킨 내 속을 알까요
난 눈물 한 방울도 참지 못한 내가
그대 하나 믿고 살던 못난 내가
빌고 빌었었는데
이게 마지막 사랑이길
지겹도록 울어야 했던
우리의 인연도 끝인거죠
들려도 들리지 않는 말
내 귓가에 맺혔던 그 말
Good Bye
참 좋았는데
사랑했는데
흘려도 흘려도 넘칠 만큼
사랑했는데
모두 백지가 됐죠
우린 거짓말이죠


세차게 내 맘을 뒤흔든 나쁜 사람
그래도 난 그대의 여자이니까
죽일듯한 이별도
그대가 준 선물이니까
지겹도록 아파야 해도
그대가 하라면 해볼게요
들려도 들리지 않는 말
내 귓가에 맺혔던 그 말
Good Bye
Good Bye


이상.가창력 외모 다되는 ♥한경일 ♥명곡&히트곡이었습니다.

한 사람을 사랑했네(2002)

슬픈 초대장(2003)

내삶의 반(2003)

이별은 멀었죠(2004)

사는 동안 사랑은 없어도(2006)

좋겠다(2007)

사랑한적 없던 것처럼(2007)

[서영은ㆍ한경일] Good Bye(2008)

기억 속 오랜 사진처럼(202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