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인물

뮤지컬영화 영웅 줄거리,정보 리뷰 글

by mwollossna 2023. 1. 5.
반응형

 

 
영웅
어머니 ‘조마리아’(나문희)와 가족들을 남겨둔 채 고향을 떠나온 대한제국 의병대장 ‘안중근’(정성화). 동지들과 함께 네 번째 손가락을 자르는 단지동맹으로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진 안중근은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3년 내에 처단하지 못하면 자결하기로 피로 맹세한다.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찾은 안중근.오랜 동지 ‘우덕순’(조재윤), 명사수 ‘조도선’(배정남), 독립군 막내 ‘유동하’(이현우),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박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한다. 한편 자신의 정체를 감춘 채 이토 히로부미에게 접근해적진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정보를 수집하던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김고은)는이토 히로부미가 곧 러시아와의 회담을 위해하얼빈을 찾는다는 일급 기밀을 다급히 전한다.드디어 1909년 10월 26일,이날만을 기다리던 안중근은하얼빈역에 도착한 이토 히로부미를 향해주저 없이 방아쇠를 당긴다.현장에서 체포된 그는 전쟁 포로가 아닌 살인의 죄목으로,조선이 아닌 일본 법정에 서게 되는데…누가 죄인인가, 누가 영웅인가!

 

평점
9.2 (2022.12.21 개봉)
감독
윤제균
출연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허유리, 류인영

실존인물-안중근의사님
실존인물 안중근의사님

포스에서부터 내 눈을 의심하였다. 왜? 안중근의사와 너무 매칭이 맞아떨어져서 주인공이 내가 알던 정성화 씨가 맞나??

근데 진짜 정성화 씨.. 포스터 인물 정성화 씨.. 싱크로율 100% 아닌가요?? 전 정성화 씨 어릴 때부터 브라운관에서 종종 보았는데. 근데 놀라운 것이  탤런트 출신 아니시고!!! 개그맨 출신이시다!!!!!!!!!! 이럴 수가.. 어쩜 다방면으로 재주도 좋으신. 안중근의사를 표현하기 위해 14kg 감량하셨다 합니다. 안중근의사로 완벽변신성공이십니다. 이번 영웅 영화에서 너무 반했습니다. 연기력도 연기지만 역시나 가지고 계신 보이스톤에서 더 매력 있게 보였습니다.

영화 '영웅' 등장인물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영화 '영웅' 줄거리 및 정보

전 1월달에 영웅을 보았는데, 그때만 해도 장르가 뮤지컬 영화라 호불호가 갈린다고 주변에서 얘기가 있었습니다. 직접 봐온바 뮤지컬을 안 좋아하셔도 이영화는 그냥 봐야 하는 영화 같습니다. 어르신과 봐도 좋고. 젊은 분들 역사에 잘 모르신 분들이 봐도 참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어린 자녀분들이 봐도 교육적으로도 좋습니다. 첫 신부터 슬프고 웅장한 게. 아직도 여운이 ㅎㅎ실제 인물과 실제 우리 모두가  주권을 빼앗긴 나라라 그런지 더 와닿았습니다.(한국인이라면 애국심이 불타오르나 봅니다!)
그렇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영화 내에서 조금씩 코믹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조금은 억지스럽긴 했어요.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습니다. 슬픈 내용이란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인데.. 너무 가슴 아픈 이야기에 코믹이 곁들여져서 응??
반응형
안중근은 가족 어머니 조마리아여사와 안중근의 부인과 아이들은 고향에 두고 러시아로 갑니다.
자작나무숲에서 안중근과 동지들은 자신들의 손가락을 자르며 대한독립의 결의를 다지게 됩니다.
이토 히로부미를 3년 안에 죽이지 못하면 자결하기로 맹세합니다. 
김고은 씨는 언제나 올까. 어디서 나올까. 어떤 역할일까? 기대했었는데요.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김고은 씨는 명성황후(민비)의 조선의 마지막 궁녀로 나왔습니다. 명성황후 역할로는 이인화 님이 나오셨습니다.
일본군이 경복궁으로 쳐들어와 명성황후를 시해하는 장면을 일본의 악행에 모든 걸 지켜본 김고은(설희 역)은 일본으로 가서 복수를 할 계획을 합니다.
728x90

신분을 숨기고 정보 역할을 하러 조선의 독립군들에게 정보를 주는 비밀공작원 역할을 합니다. 
설희(김고은)는 게이샤가 되어 이토 히로부미가 하얼빈으로 간다는 정보를 안중근(정성화)에게 주었습니다.
설희는 임무를 완수하고 하얼빈으로 오는 열차 안에서 자살을 합니다.
1909년 10월 26일 드디어 안중근은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 조선의 원흉을 처단합니다. 권총을 3발 쏘았는데 실제로 3발이 다 관통했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즉시 군인들에게 붙잡힌 안중근은 군인들에게 붙잡히면서 러시아말로 외쳤습니다. 코리아 우라!!! 코리아 우라!(한국말로는 코리아 만세!) 이토 히로부미에게 들리게 외친 것입니다.
SMALL
영화의 내용은 동지들과 독립운동 결의를 다져가면서  일본의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는 과정을 다루는 내용입니다. 안중근의사는 실제로 1910년 3월 26일 사형이 집행될까지 여순감옥의 차가운 독방에서 수감생활을 했습니다.
실제 영화 내에서도 안중근의사는 독방에 있을 때 그의 인품과 기개가 일본인 간수에게 존경심을 품게 하였다고 합니다.
나문희 님이 안중근의 어머니역할로 나오는데 투옥하고 있는 아들에게 편지를 쓰시는 장면이 항소하지 말라는.. 죽음을 당당히 받으라는..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여사님은 손수 수의를 지어 보내셨죠. 수의를 입고 사형대에 오르는 것으로 영웅은 막을 내렸습니다.

가슴 아프게도 안중근의사는 아직 고국으로 돌아오지 못했다네요. 영화끝자락에 나와서 저도 그제야 알았어요

어디 있는지.. 모른다고.. 정말 모를까요?

아직 안 보신 분들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뮤직 예고편
영화 영웅 단지동맹 장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