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안강할매고디탕' 리뷰/경주 고디탕 맛집/안강 고디탕 맛집/현지인 맛집/호국원근처맛집

by mwollossna 2024. 4. 27.
반응형

경주/안강 고디탕(다슬기탕) 맛집 리뷰, '안강할매고디탕'

안강, 경주에서 유명하다는 고디탕(다슬기 탕) 맛집을 이제야 현지인도 가봤습니다! 예전부터 가야지~하다 시간을 일부로 내서 갔는데요. 고디탕을 좋아하는 제 입에는 맛이 좋았습니다. 안강, 경주에는 고디탕 유명한 가게가 '안강할매고디탕'과 '산대고디탕'이 있습니다. 저는 '산대고디탕'은 많이 먹어봄 직해서 '안강할매고디탕'에 갔습니다! 호국원 근처라 지나는길에 꼭 들려서 먹어보심 좋을거에요~ 참고로 '안강할매고디탕'과 '산대고디탕'은 같은 라인에 있습니다. 그리 멀지 않더라고요~

'안강할매고디탕' 외관

안강-할매-고디탕-외관
안강할매고디탕, 외관

 

'안강할매고디탕' 메뉴 및 가격

안강-할매-고디탕-메뉴-가격
안강할매고디탕, 가격 및 메뉴

고디탕 1인 13,000원

고디비빔밥+탕 1인 23,000원

고디무침 35,000원

고디탕 포장 1인 13,000원

 

반찬, 젓갈도 판매하네요~^^

반응형

'안강할매고디탕' 맛 후기

'안강할매고디탕' 가게 안 내부

가게 안에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테이블은 4개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방이 따로 있는 것으로 보아 방안에도 테이블이 있는 거 같습니다~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가서 조용하니 한산하게 먹을 수 있어 전 좋았습니다.ㅎㅎ

 

'안강할매고디탕' 차림상&반찬 류

안강-할매-고디탕-차림상-반찬
'안강할매고디탕' 차림상

맨 위 왼쪽에 반찬에 정체 모를 것이 보입니다만 도무지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근데 멍게 젓은 맛을 보고 기가 막히게 이것은 멍게 젓이란 걸!! 알았습니다. 멍게 젓 맛보고 환장해서 먹었습니다.

반찬이 전체적으로 맛있습니다~

 

안강할매고디탕-다슬기탕
'안강할매고디탕' 다슬기탕

오늘 알았는데 경상도 지역에서는 다슬기를 '고디' 또는 '고동'으로 부른다네요. 다른 지역에서는 '다슬기'로 불리고요.

저에겐 다슬기나 고디나 고동이나 ^^

생각보다 밥양이 적진 않은 거 같습니다.

무척 배고플 때 간 건데.. 밥을 다 먹지 못할 거 같은 예감....

고디탕-다슬기탕
고디탕&다슬기탕

고디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내용물이 섞였으니깐 말이죠 ㅎㅎㅎ

 

안강할매고디탕-고디탕-다슬기탕
안강할매고디탕, 고디탕-다슬기탕

반찬에 멍게 젓은 저희가 쓸었네요...ㅋㅋㅋ얼마나 맛좋 던 지 ㅎㅎㅎ

나물도 쓸었습니다. 나물이 슴슴하니 제 입에 딱이었어요. 

역시나 밥이 남았습니다. 저것도 겨우 먹어 남은 밥. ㅎㅎ

고디탕의 건더기와 고디들은 한알도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국물은 더 이상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배가 터져서요 ㅋ

같이 오신 분은 국물까지 쓸어주었네요. ㅋ

다음번에 오면은 그땐 '고디비빔밥'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맛있을까 호호

참! 전체적으로 반찬이며 밥양이며 메인인 고디탕은 진하니 맛있었습니다. 

 

'안강할매고디탕' 위치 및 장소

가게명: '안강할매고디탕'

주소: 경주 경주시 안강읍 호국로 2060

영업일: 매일 오전 7:30~오후 8:30

휴무일: 매주 월요일

서비스 옵션: 매장 내 이용 가능, 단체 이용 가능, 주차 가능, 포장 가능

전화: 054-762-0352

반응형

댓글